[교환학생] [추가모집] 2025학년도 1학기 파견교환학생 모집(일본, 동남아) N
No.221794501- 작성자 국제협력팀
- 등록일 : 2024.09.24 13:38
- 조회수 : 525
- [붙임1] (추가모집) 2025-1_파견교환학생 모집공고.hwp (다운로드 : 51) 첨부파일 다운로드
- (붙임2) (추가모집)2025-1 파견대학 목록(일본, 동남아)_학생공지용.xlsx (다운로드 : 82) 첨부파일 다운로드
- [붙임3] (추가모집)Factsheet 및 기타정보.Zip (다운로드 : 58) 첨부파일 다운로드
- [붙임4] (추가모집)관련서식.Zip (다운로드 : 35) 첨부파일 다운로드
[추가모집] 2025학년도 1학기 파견교환학생 모집(일본, 동남아)
2025학년도 1학기 파견교환학생(일본, 동남아)을 다음과 같이 모집하오니 관심있는 학생들의 많은 지원 바랍니다.
우리 대학 학생들의 글로벌역량을 강화하고, 교환학생 프로그램을 활성화하고자 "유학장학금 제도"를 신설하였습니다.
파견되는 교환학생 중 우수한 학생을 선발하여 유학장학금을 지급합니다.
상세 내용은 파견교환학생 선발 확정자에 별도로 안내할 예정이오니 많은 지원 바랍니다.
★ 지원 전 유의사항
- 파견대학의 정보는 [붙임] 파견대학 목록, 팩트시트(교환학생 정보 안내문) 및 파견대학 홈페이지 등을 통해 반드시 확인바라며
사전 안내된 내용의 미확인에 대한 책임은 국제협력팀에서 지지 않습니다. 파견대학 관련 문의가 있을 경우 파견대학측에 문의하셔도 됩니다.
- 지원 및 선발과정에서 지원자에게 이메일(학생종합정보시스템 등록) 또는 Push(영남대학교스마트출결 어플)를 통해서 연락합니다.
각종 안내에 대한 회신이 제때에 없을 경우 이에 대한 책임은 지원자가 집니다.
- 우리 대학에서 파견후보자로 선발된 후 파견대학에 Nomination, Application(지원) 과정을 다시 거쳐야 하며,
이 과정에서 선발되지 못할 경우 파견이 불가능할 수 있습니다.
- 파견교환학생 수기: 확인하기!!
1. 파견대학 현황 및 인원: 일본 7개 대학 18명, 동남아 3개 대학 9명 ※ 상세 현황 [붙임] 파견 대학 목록 참고
2. 파견 기간 : 1개 혹은 2개 학기(2025학년도 1학기 ~ 2025년도 2학기)
3. 지원 자격
가. 우리 대학교에서 최소 15학점 이상 취득한 자
나. 전 학년 누적 평점 평균 3.0 이상인 자(파견대학별로 기준이 다를 수 있으니 확인 요망)
다. 휴학생도 지원 가능하나 파견 시점에는 재학 상태이어야 함
라. 파견대학에서 취득한 학점을 우리 대학에서 인정받고 졸업이 가능한 자
※ 파견대학 취득학점을 인정받지 않아도 졸업이 가능한 경우 지원 불가
마. 파견학기가 8학기인 경우 지원은 가능하나 파견 종료 후 우리 대학에서 한 학기 더 등록(9학기) 후 수학가능한 학생만 지원 가능
(초과 학기에 대한 등록금 납부 및 학점 단위 등록 필요)
※ 단, 우리 대학 졸업 사정 전까지 파견대학 이수 학점 인정이 가능한 경우 추가 학기 없이 졸업가능할 수도 있음
(해당자의 경우 국제협력팀 담당자와 상담 후 지원 바람)
※ 파견 학기가 8학기인 자의 파견 기간은 1개 학기로 제한됨.
바. 기타 외국 여행에 결격사유가 없는 자
사. 파견대학의 입학 요건(어학능력 포함)을 충족하고, 우리 대학교 학칙이나 규정에 위배되지 않는 자
4. 지원서 접수 및 제출서류
가. 접수 기간 : ~2024. 9. 30.(월) 오전 11시 까지
나. 접수 방법 : 학생종합정보시스템(URP) - 학생관리 – 국제교류프로그램지원신청 – 교환학생(일본+동남아권)
※ 지망대학은 1인 4개로 제한
다. 제출서류 : [붙임] 제출서류 서식 참조
1) 학업계획서(국문) 1부
2) 자기소개서(파견 시 수학언어, 국문) 각 1부
3) 소속학과 추천서 1부
※ 추천서 작성자가 국제협력팀 이메일(intl@yu.ac.kr)로 제출하도록 요청 바람.
지원 마감기한(2024. 9. 30.(월) 11:00)까지 미제출 시 지원 자격을 갖추지 못한 것으로 간주하고 심사 제외
4) 서약서 1부_7,8학기 파견자는 총 2개(공통, 7,8학기 파견자용) 제출
5) 공인외국어 성적표(유효기간 내)
라. 지원 시 유의 사항
1) 학업계획서와 자기소개서는 1지망 대학 기준으로 작성
2) 온라인 지원(서류제출) 완료 후 ‘제출’ 버튼을 누르지 않은 경우, 최종 지원하지 않은 것으로 간주함.
3) 제출서류 누락 시 서류 전형 탈락
4) 지원서 제출 완료 후 지망 대학 순위 변경 불가
5) 파견대학에 대한 정보를 충분히 확인(파견대학 홈페이지, 파견교환학생 모집 공고문 및 첨부물 등) 후 지원 바라며
미확인에 대한 책임은 국제협력팀에서 지지 않습니다.
5. 합격자 발표: 2024. 10. 4.(금) 이후 예정
※ 지망대학 순으로 사정 점수에 따라 배정 대학 통보예정이며 합격자에 개별 안내
6. 기타: 선발 관련 상세 내용 [붙임] 공고문 참조
7. 문의: 국제처 국제협력팀(053-810-7876)
국 제 처 장